올 봄 튀고 싶다면촌스럽게 크게 입어라, 이것이 Y2k패션

시장흐름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 국내외 전문가들과 신뢰깊은 네트워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패션기업 경영자들에게 ‘Insight’를 제공하겠습니다. ‘스크런치 레유르 팔찌’는 셀린느의 시그니처 인그레이빙 디테일이 들어간 제품이다. 셔링 포인트를 가미한 샤 스커트를 매치하여 여성스러운 감성이 물씬 풍기는 화이트 톤온톤 페미닌룩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쇼트 팬츠를 조합으로 한 쇼트 슈트를 새로운 룩으로 제안했다. 히시토모 사의 고밀도 직조 데님을 소재로 해 탄탄한 만듦새를 기대할 수 있는 브랜디드의 워시드 팬츠. 트렌디한 세미 와이드 스트레이트 핏으로, 일반적인 염색 방식이 아닌 베이지 컬러의 데님 원단으로 제작되어 그 질감과 컬러가 예술이다. 특유의 내구성으로 세탁기에 넣고 돌려도 뒤틀림이 방지되기 때문에 관리도 수월하고, 캐주얼한 베이스볼 재킷, 컨버스까지 장착해 주면 파릇파릇한 새내기 룩도 연출해 볼 수 있을 듯.

봄패션

특히 쇼트 가디건은 모튼 탑, 니트 탑, 스웨트 셔츠와 모두 잘 어울리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 또 스커트나 팬츠와 함께 매치하면 더욱 사랑스럽고 페미닌한 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어떤 룩이든 툭 걸치기만 해도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베스트 아이템인 트렌치 코트는 어떤 아이템과 매치하느냐에 따라 페미닌하게, 또는 캐주얼하게 코디할 수 있다. 청량감이 우수한 리넨 소재를 사용해 여름 시즌까지 재킷이나 셔츠로 활용하기 좋다. 수트서플라이는 셔츠와 같은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캐주얼 재킷을 확대했다. 하의는 비율이 좋아 보이는 하이웨이스트 대신 밑위가 짧은 스커트, 팬츠가 핵심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포멀&캐주얼, 낮과 밤의 구분 없이 어느 시간과 장소에도 구애받지 않는 다용도 아이템이 화두다. 테일러링을 통해서도 자유로운 개성 표현을 가능케 하는 새로운 방법이 제안됐다. 테크니컬 터치를 더하거나 실용적인 스타일링의 조합을 통해 현대 감각을 살리면서도 도회적인 시크함과 단정함을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클래식 스타일의 착용이 줄면서 캐주얼하게 업데이트 된 절충적 포멀 스타일이 주요하게 등장한다. 발목을 살짝 드러낸 슬랙스 팬츠의 인기는 올해에도 계속 이어질 예정이다.

봄패션

작년 한 해를 화려하게 장식한 세기말 트렌드의 유행이 봄까지 이어진다. 야시시한 분위기의 프린트나 나비 혹은 진주 주얼리 정도는 곁들여야 제맛. 또 SCM, IT, 엔터테인먼트, 벤쳐캐피털 등 관련 산업과 교류를 통해 패션산업의 가치 업그레이드에 힘쓰겠습니다. Fashion Insight는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을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을 위해 디자이너와 기업, 브랜드와 플랫폼의 신뢰깊은 교류에 앞장서겠습니다.